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대학생 부수입 벌기

나는 대학생 때 부터 부수입을 버는 것에 관심을 많이 가졌다. 아르바이트 경험은 매우 적었으나, 나의 지적 능력(?)을 활용한 돈 벌기를 수없이 도전해왔다. 당시에는 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은 매일같이 확인하는 버릇도 있었다. 대학생 시절 부수입 전성기는 2010년 초반이였다. 이 때를 기준으로 한 대학생으로서 누릴 수 있는 부수입 버는 방법을 3가지 정도 소개하겠다.

 

첫째, 대학생 대상 공모전에 참여하여 상금을 받는다. 공모전은 크게 교내와 교외 공모전으로 분류가 된다. 둘 중 수상 확률이 높은 공모전은 교내 공모전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학교에서는 수기 공모전이 많았다. 공모전에 참여한 결과 2년에 걸쳐 3개의 공모전에서 총장상과 함께 상금을 탔었다. 2011년에 수기 공모전에서는 30만원의 상금을 얻었다. 교외 공모전은 전국 단위로 하는데, 2개 공모전에서 2등을 2번이나 했다(현 농정원, 권익위). 교외 공모전은 팀단위로 해서 상금을 분배했었다. 

 

<대학생 공모전 수상 세부내역>

- 교내공모전 : 사업단 수기 공모전 우수상, 인상깊은 강의 수기 장려상 / 우수상, 창업동아리 장려상

- 교외공모전 : 농정원 프로젝트 최우수상, 권익위 프로젝트 우수상

 

둘째, 자격증을 취득한다. 우리 학교에서는 토익시험이 650점 이상만 넘어도 장학금(?)을 줬고, 토익시험의 처음 점수에서 100점 이상 오르면 추가로 장학금을 줬다. 기사 자격증은 취득하면 20만원을 줬었고, 한국사 자격증은 5만원을 줬던 기억이 난다.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계기는 영어공부겸, 공무원 시험 가산점겸, 혹시나 모를 임용고시 대비용이었다. 공부도 하고 장학금(?)도 타고 일석이조 아닌가?

 

세부내역 : TOEIC 성적 향상 장학금, 어학성적 우수자 장려금, 기사 취득 장학금, 한국사 취득 장학금

 

셋째, 성적 장학금을 탄다. 예전에는 성적이 우수하면 학교에서 장학금을 줬었다. 우리 학교는 장학금 시스템이 특이해서 나의 경우는 학교 활동 점수 + 성적 점수로 학비 전체를 장학금으로 받은 적이 4학년때 2번이나 있다. 성적 장학금은 자주 받아본 적이 없고, 복수전공을 해서 학점이 그렇게 좋지 않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내용은 짧게 쓰기로 한다.

 

이 외에도 부수입은 아니지만 학교에서 해주는 프로그램을 자주 참여했다. 이 모든 것을 누리기 위해서는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정말 매일같이 봐야 놓치지 않는다. 나는 세계 문화탐방, 학습공동체, 창업동아리, 취업동아리 등... 정말 학교에서 빼먹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거의 다 빼먹었다고 생각한다.

 

이상으로 대학생 부수입 벌기를 세 가지로 정리하였다. 대학생 공모전 참여, 자격증 취득, 성적 우수자가 되면 쏠쏠한 부수입을 벌 수가 있다. 그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내 자신도 성장하면서 간단한 용돈도 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가끔은 노력한만큼 즉각적인 성과가 주어지는 대학생 시절이 그립다.

 

  • firenews 2021.07.30 23:27 신고

    제2의 비트코인 꼭보세요!! (이제 올라갈듯 ㅋ)

    2008년에 비트코인을 매일 50코인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치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지금 비트코인(Bitcoin)은 1코인당 6000만원 상당의 가치가 있습니다.

    2011년에 라이트코인이 선보였고, 매일 100코인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여전히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라이트코인(Lite coin)은 현재 1코인에 30만원입니다.

    이더리움이 2015년에 나왔습니다. 매일 30코인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이제 이더이움(Ethereum)은 1코인당 300만원 상당의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상장을 준비중인 최고의 가치를 내재하고 있는 코인을 알려드립니다.

    **파이코인**

    파이코인은 2019년에 태어났고 몇 번의 반감기를 거쳐 지금 하루에 6코인정도를 무료로 채굴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반감기 오기전 혹은 무료채굴 종료 전에 서두르셔야 합니다.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여 스마트폰으로 채굴 할수 있는 파이코인.

    스마트폰의 성능에 전혀 지장이 없으며, 하루 1번의 스위칭으로 24시간(1세션)동안 무료 채굴 합니다.

    이 황금같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파이(PI)는 스탠퍼드 박사들이 개발한 새로운 디지털 화폐이며 전 세계적으로 2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존재합니다.
    파이를 받으시려면 앱스토어에 파이네트워크(pi network) 검색 설치 후 가입 시 저의 사용자 이름 firenews 누르시면 가입됩니다.

    http://minepi.com/firenews

    파이코인 이외에 2번째로 관심있는 코인인 비(bee)코인은 현재 1200만명이 넘고 올해 상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bee network 치고 다운로드받아 추천인 firenews1004 입니다.

    영국에서 나온 올해 9월 상장예정인 유망한 이글코인은 앱스토어에서 이글코인 치시고 다운받으셔서 추천인 firenews 입니다.

    싱가폴에서 나온 올해 상장예정인 전망 높은 ANT코인은 앱스토어에서 ANT NETWORK 치시고 다운 받아 추천인 firenews1004 입니다.

    발키리스왑은 이미 상장된 코인인데 전체 수량이 800만여 주 밖에 안돼 전망이 매우 높은 코인입니다. 아직 채굴 가능합니다. 밑에
    http://app.vswap.cc/#register?invitecode=804274 로 채굴 가능합니다.

    중국에서 나온 mnc(미니언즈) 코인은 극초기라 시간당 5코인씩 채굴합니다. 도지코인 같은 밈코인으로 상장시 폭발적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밑에
    http://www.mncoin.one/#/register?code=0VGPC 입니다.